본문 바로가기
살림의 영성/사순절 탄소금식 묵상

경건한 40일 탄소금식6. 친구 또는 가족과 자전거 타기

by 살림(교육센터) 2022. 3. 8.

 

6

3월 8일 – 친구 또는 가족과 자전거를 타 보세요.

 

“너는 가서, 길이로도 걸어 보고, 너비로도 걸어 보아라.” (창13:17)

 

 

가족들과 함께 쇼핑몰에 나들이보다는 하이킹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하이킹은 ‘산책’과 다릅니다. 그것은 정말로 당신의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당신이 어딘가에 있다고 느끼게 해야 합니다! 하이킹은 인간의 속도로 세상을 보는 것입니다.-자동차의 속도가 아닙니다. 시속 5km의 속도로 움직일 때 우리의 눈, 몸, 뇌는 실제로 사물을 알아차릴 수 있는 속도로 작동합니다.

 

 

당신은 운이 좋고 자동차나 대중교통을 통해 자연에 접근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더 어렵습니다. “하이킹”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산맥, 모래사장 또는 숲길의 이미지를 연상시킵니다. 그러나 콘크리트 정글에 살고 자연과의 교감이 선택 사항이 아니라면 어떻게 될까요? 도시 하이킹을 하지 않겠습니까?

 

 

도시 하이킹은 최고의 야외 활동과 도시 최고의 명소를 결합한 것입니다. 전통적인 하이킹과 마찬가지로 걷기의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체중 증가를 억제하며 다른 방법으로는 결코 탐험하지 않았을지도 모르는 새로운 지역과 이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도시에 언덕이나 산길이 없을 수도 있지만 가능한 한 자주 계단을 올라 심장강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콘크리트 “언덕”은 야생 환경에서 등반하는 것처럼 여러분의 심박수를 높일 것입니다.

 

 

하이킹은 당신이 매일 보는 것과 다른 곳으로 데려다 줄 것입니다. 도시 하이킹은 새로운 것을 보고, 하도록 자극합니다. 건축물을 주목해보세요! 때때로 놀라운 벽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시 공원이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그곳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먹을 것과 마실 것을 즐기세요,

 


한달에 만원으로 지구를, 생명을 살리는 일에 함께해주십시오.

https://online.mrm.or.kr/E5CQi7a

국민 343601-04-121652 재)한빛누리(살림) - 기부금영수증 발급

후원회원으로 가입하신 분께는,

살림에서 발간한 '환경살림 80가지(신앙과지성사, 2022.2)' 이야기 책과 살림 손십자가를 전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