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 후원하기/후원 안내

2021 적은 것으로 연결되어 기도해주시면, 살림꽃을 더 피워내겠습니다!

by 살림(교육센터) 2021. 1. 9.

적은 것으로 더 연결하고 기도해주시면,
2021년도 살림꽃을 더 피워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살림 #살림후원 #환경선교 #창조보전
https://go.missionfund.org/ecochrist20

 

Click here to support 기독교 환경교육센터 살림 환경 선교에 동참해주세요.

인간이 무심히 일회용품을 쓰고 버리며 에너지를 낭비하는 동안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지금도 많은 생명을 죽음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호주에서 5개월이 넘도록 이어졌던 대형 산불

go.missionfund.org

 

 

인간이 무심히 일회용품을 쓰고 버리며 에너지를 낭비하는 동안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지금도 많은 생명을 죽음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호주에서 5개월이 넘도록 이어졌던 대형 산불도, 이번 코로나 19 바이러스도 각각 분리된 일이 아닙니다. 인간이 만들어낸 기후 위기로 인해 주께서 창조하신 지구의 환경과 생명들이 고통받고 있는 것입니다.

더 이상 손 놓고 지켜보고만 있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교회와 지역사회를 푸르게 하는 환경선교기관인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은 창조신앙에 기반한 생태리더십을 개발하고,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회비,후원으로 운영됩니다.
주님의 영성으로 모두가 함께 풍성히 살아가는 일에 동참해주세요!


1. 탄소제로를 꿈꾸는 ‘지구정원사’ 교육 실천

이산화탄소는 지구온난화, 자연재해, 대기 및 공기 오염, 질병 등 지구를 병들게 하는 주 원인입니다. 탄소제로를 꿈꾸며 ’지구정원사’ 교육툴킷을 시제품으로 만들었습니다.
2021년 제작될 예정이며, 지구정원사 교육툴킷이 널리 보급되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아름다운 지구의 가치를 깨닫고 지구를 온전히 지키고 돌보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2. 미래세대의 생명살림 실천프로젝트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기후위기, 에너지, 먹을거리, 쓰레기 대란 등 크고 작은 환경문제들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더 심각해질 것입니다. 교회 청소년과 청년들이 이 문제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서로 교육하고 실천하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세대를 올바르게 세우는 일에 함께해주세요.

3. 절기 별 신앙실천 캠페인 컨텐츠 제작
그리스도인들이 실질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탄소금식, 청조절 50가지 들꽃과 나무 묵상 대림절 성경 속 나무로 느끼는 하나님의 현존 묵상‘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묵상집과 카드를 제작합니다. 또한 기후위기, 정원숲, 미세먼지, 채식 등 주제별 실천카드뉴스와 ’2050 노아의 방주‘ 교육 영상도 제작, 보급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생태적 회개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지구를 살리는 콘텐츠가 제작, 보급되는 일에 함께 지원해주세요.


4. 교회(정원)숲 네이처링 및 쓰레기제로교회를 위한 실천지원 활동

플라스틱프리 교회카페나 교회 리필스테이션 등 쓰레기 제로를 향해 발걸음을 내딛게 하는 교회는 물론, 하나님의 숨을 기억해내고 온전한 삶을 살아내게 하는 특별한 공간으로서의 교회 정원숲을 일구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회숲은 네이처링 활동을 통해 교회 내 나무를 관찰하고 이름과 수량을 기록함으로써 창조주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채고 자연과 화해하며 기후위기를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아가게 합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하나님이 만드신 지구와 그 안에 기대어 살아가는 생명이 골고루 풍성한 생명을 누리게 하는 다양한 활동의 중요한 밑거름이 됩니다. 이 모든 것들을 통해 교회 내 생명 살림의 뿌리가 더욱 깊어져 기후 위기와 플라스틱오염, 그리고 사라져가는 생명들이 하나님의 크신 위로와 치유하심을 경험케 되길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시 후원 계좌 
국민은행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53330101159099


살림과 소통하기
활동블로그 : https://eco-christ.tistory.com 
살림브런치 : https://blog.naver.com/ecochrist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ecochris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ochristSali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검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