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지구돌봄서클

지구돌봄서클이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by 살림(교육센터) 2020. 9. 25.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공동대표 이광섭 정성진 김경은 김은혜 이숭리, https://eco-christ.tistory.com)에서는 올해 코로나19와 기후위기 속에서 창조세계를 보전하고 기후와 미래를 지키기 위하여 비폭력평화물결(대표 박성용)과 더불어 지구돌봄서클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후에너지의 위기가 초래한 재앙으로 분노하고 비난하며, 두려움과 방관(혹은 적당히 거리두기), 회피(혹은 부인하기)하는 우리의 모습을 직접 마주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치유되는 생명살림의 공동체가 되어가기 위함입니다.

 

지난 65일 세계 환경의날에 '지구돌봄서클 교안 발표회''지구돌봄서클 진행자워크숍'를 개최한 이후로, 서울 경기 대전 전남 등 8곳 지역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순회 지구돌봄서클 운영은 이제 거의 마무리되어가고 있습니다.

 

차차 각 지역에서 운영된 소식을 자료가 오는 대로 여기에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지역에서는 IVF 강원중 간사님이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지구돌봄서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광주전남 지역에서는 박다니엘 전도사님이 초등학교 학생들과 지구에게 감사한점, 미안한 점, 그리고 앞으로 지구가 더 이상 아프지 않기 위해 어떻게 실천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지구돌봄서클을 진행하였습니다. 지구 돌봄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아이들의 손길이 참 아름답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