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 문화 이야기/살림 문화 워크숍

5월, 계절에 말 걸기 워크숍(양평 공명교회와 산마늘밥 정원 편)

by 살림(교육센터) 2019. 4. 23.

5월, 계절에 말 걸기 워크숍
- 양평 공명교회와 산마늘밥 정원 편

햇빛이 충만해져 모내기가 시작될 때의 모임입니다. 보리가 익어가며, 산에서는 부엉이가 울고, 감자 꽃이 피기 시작할 때, 농부들이 모내기 준비로 바빠지는 소만(小滿) 절기에, 양평의 자연에 들어 그곳 ''계절에 말 걸기''를 할 것을 청합니다.

걷는 길은 이번 계절에 산책하기 딱 좋은 곳, '산야초농장 모디딕팜'과 농가 음식점 '산마늘밥' 집입니다~* 이곳은 15년간 바다선장을 하셨던 최선장님이 건강한 삶, 건강한 먹거리 그리고 함께 하는 이웃이라는 뜻을 품고 운영하고 있는 농장이자 농가음식점입니다.

* 산야초농자오가 산마늘밥 집 소개
https://m.blog.naver.com/osj892/221512376773?fbclid=IwAR3qFroYEWWXBxsV-ygImpbuRbS0aul8qmlreOVuJXKubKPfQGaFpl5C0J8


참, 이곳 모비딕팜에서 들려오는 말들을 듣기 전에, 양평에서 '책보고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공명교회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지려 합니다. 책보고가게는 공명교회가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구현하며 복음을 선포하면서, 지역민들이 편하게 찾아와 책과 차를 나누며 삶을 이야기하게 하는 서점이자 문화공간입니다. 조금 일찍 오실 수 있는 분은 양평역에서 먼저 뵙겠습니다. 이곳으로 오시는 분들은 11시까지 모비딕팜으로 직접 이동합니다(이동 차편 확인을 위해, 사전신청 필수).

책보고가게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uck0624&logNo=221371973560

공명교회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uck0624&logNo=221371973560


- 일시 : 2019년 5월 20일(월) 9시(양평역), 10시40분(국수역)

- 신청 : 010.8966.1557(문자) https://goo.gl/forms/ipbnXKUUgLcZJyC72
-
준비사항 : 마실물, 편한 신발, 계절과 인생에 말을 걸 마음
- 안내자 : 박경희, 유미호
- 회비 : 1만5천원


***
“이제 모든 짐승에게 물어 보라. 그것들이 네게 가르치리라.
공중의 새에게 물어 보라. 그것들이 또한 네게 말하리라.
땅에게 말하라. 네게 가르치리라. 바다의 고기도 네게 설명하리라”(욥12:7~8)

"하나님은 손수 만드신 모든 것을 보시고, “참 좋다” 하셨습니다. 하늘과 땅, 물은 말씀하신 대로 빛과 생명들을 내었고, 그 때 이후로 창조의 흐름과 리듬에 맞춰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은 어떠하셨는지요? 잃어버렸다면 그 흐름과 리듬은 어떻게 되찾을 수 있을까요? 계절에 말 걸기, 계절 따라 길을 사부작사부작 걸으며 자연과 자신의 인생에 말을 걸면 기억나지 않을까요?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에서는 올해도 매월 한 차례씩 계절 따라 마을길이나 숲길, 물길을 걷습니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계절 따라 길을 걷되, 그 길에 얽힌 한 두 분의 인생 이야기를 중심으로 함께 성찰하며 걷는다는 것입니다.
변화하는 계절마다 그 계절에 말 걸기로 삶의 속도를 조절해보시기를 소망합니다. 인생에 계절에 말을 걸다 보면 복잡하던 생각과 감정이 정리되고 내가 우리가 진정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분명히 깨닫고 그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입니다."
- 2019 계절에말걸기에 바라는 #기독교환경교육센터살림 의 마음입니다.

#계절에말걸기 #살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