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의 영성/기후 중보기도

2024-4(8월) 기후 중보 기도회

by 살림(교육센터) 2024. 8. 1.

2024-4(8월)  기후 중보 기도회
 
우리 마음 깊은 곳에서 탄식하시며
지구와 우리를 위해 기도하시는
성령님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입니다. 
한달의 첫 날, 늦은 시간이지만
함께 모여 기도하게 되길 소망합니다.

"예언자 하나냐가 예언자 예레미야의 목에서 나무 멍에를 빼앗아 꺾어 버린 뒤에, 주님께서 예레미야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는 가서 하나냐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나 주가 말한다. 너는 나무로 만든 멍에를 꺾어 버렸으나, 오히려 그 대신에 쇠로 멍에를 만들고 말았다. 진실로 나 만군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한다. 내가 이 모든 민족의 목에 쇠로 만든 멍에를 메워 놓고, 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을 섬기게 하였으니, 그들이 그를 섬길 수밖에 없다. 나는 심지어 들짐승도 그에게 넘겨 주었다.'" 예언자 예레미야는 예언자 하나냐에게 말하였다. "하나냐는 똑똑히 들으시오. 주님께서는 당신을 예언자로 보내지 않으셨는데도, 당신은 이 백성에게 거짓을 믿도록 하였소. 그러므로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소. '내가 너를 이 지면에서 영영 없애 버릴 것이니, 금년에 네가 죽을 것이다. 네가 나 주를 거역하는 말을 하였기 때문이다.'" 예언자 하나냐가 바로 그 해 일곱째 달에 죽었다." (예레미야 28장 12-17절)

장소 | 온라인 ZOOM (줌주소 문의 : ecochrist@hanmail.net)
일시 | 2024년 8월 5일(월) 밤 10시 
        * 매월 첫 월요일 밤 10시에 모여 우리 안에서 함께 탄식하며
          지구 회복을 구하시는 성령님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인도 | 김은해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연구원, 계동교회 소속목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