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살림 교육 및 행사 공지 ■

살림모임, 2018첫모임(2월26일, 월2시) 초대합니다

by 살림(교육센터) 2018. 2. 9.


온생명 살림모임, 2018 첫모임(2월26일, 월2시) 안내합니다~^^

어느덧 새해가 시작되고 한 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한파로 인해 지내시기 힘드시지는 않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새로 마련한 '살림'의 공간에서 추위를 잘 버티고 있습니다~^^ 아직 봄을 시샘하는 겨울 추위가 여전하지만, 입춘도 지났으니 곧 따스한 기운이 돌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온생명살림’모임 식구들도 뵐 수 있을 테니~^^

참, 며칠 지나면 설 연휴가 먼저 시작되네요. 다시 한 번 새해 복 많이 누리시고 나누시다가 26일(월)에 뵙게 되길 기도합니다. 그 날이 "온생명 살림" 정기모임 날이거든요. 넷째 주 월요일마다 모이기로 했었으니~^^ 이번 모임은 제가 새로이 마련한 살림의 공간인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에서 모입니다. 오셔서, 기도어린 마음으로 ‘살림’의 미래를 위해 한 말씀씩 해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각설하고, 이번 모임에서는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 몇가지를 놓고 ‘생명, 여성, 실천’에 관한 화두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영화(리틀 포레스트, 2017, 일본 - 2월말 국내판 개봉 예정) 전체스토리를 보지 않고, 몇 부분을 본 후 주어지는 질문에 대한 소그룹나눔을 할 것입니다.
오시기 전, 영화 전체 혹은 스토리를 알고 싶으신 분은 연락주시면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참, 원작은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리틀포레스트’(만화)이니 도서관에서 보셔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혹 넘 가벼운 마음으로 오시는 게 부담스러운 분이 계실까 봐, 글 두편 정도도 올려드립니다(모임 카톡방에, 혹 처음 참석하시는 분은 연락주시면 전달드리겠습니다). 읽고 오셔서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그럼, 오는 2월 26일(월) 2시, “살림” 공간에서 뵙겠습니다(문의 : 010-8966-1557, ecochrist@hanmail.net)

* 주소 : 종로구 통일로 156-1 (4층) - 서대문역(5호선)에서 독립문역(3호선)으로 올라가다가 보이는 육교 아래의 ‘버스정류장, 서대문교육청’ 앞에 있는 건물(1층에 감자옹심이칼국수) 4층입니다.

* 원작 소개 : ‘리틀포레스트’ - 먹는 것이야말로 인생이다! 땀과 시간을 들여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먹는 즐거움이 생생한 농촌 생활 만화의 걸작, 『리틀 포레스트』시리즈 2권. 일본 토호쿠 산간 지방의 작은 마을 코모리. 매일 아침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성찬이 시작된다. 도시에서 귀향한 주인공 이치코의 흙냄새 물씬한 자급자족 생활기다. 이치코가 보여주는 음식마다 아련한 추억과 지혜를 느낄 수 있다. 나날의 식사는 계절의 변화의 풍요로움을 섬세하게 반영한다. 자연 친화적 삶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진정한 슬로우 푸드 라이프가 시작된다. 


* 함께 읽고 오실 글 : 1. 이은선 교수의 '聖.性.誠의 여성신학'에 대한 서평(김은혜글)
                        2. 구미정 교수의 '색의 신학' ("한글자로 신학하기" 단행본 중 일부)
                        3. 한 눈으로 보는 농사달력(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