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의 영성/사순절 탄소금식 묵상

경건한 40일 탄소금식11.기도와 명상을 위한 자연 친화적 공간 찾기

by 살림(교육센터) 2022. 3. 14.

11

3월 14일 – 기도와 명상을 위한 자연 친화적 공간 찾기

 

주 하나님이 박 넝쿨을 마련하셨다. 주님께서는, 그것이 자라올라 요나의 머리 위에 그늘이 지게 하여, 그를 편안하게 해주셨다. 박 넝쿨 때문에 요나는 기분이 무척 좋았다.” (4:6)

 

오늘 사순절 여정 동안 기도하거나 명상할 수 있는 자연적인 장소를 찾거나 만들어보세요. 연구에 따르면 삶에 약간의 자연을 추가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서 뒷마당에서 타이어나 화분에 식물을 키우든, 침실에 실내 화분과 창문에서 들어오는 빛으로 침실에 작은 공간을 만들어서 자연과 기도를 결합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하루에 몇 분이라도 기도나 명상을 하면 고요함과 내면의 평화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삶이 바쁠 때 우리는 너무 서두르기 때문에 매일의 기도를 포기하고 싶은 유혹을 자주 받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바쁘고 스트레스를 받는 날에 더 잘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우리가 매일의 기도를 우선순위에 두어야 합니다.

 

기도(하나님과 대화)를 시작하기 전에 침묵(하나님의 말씀)을 위한 시간을 만드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성스러운 음악이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더 많은 과학자들이 불안, 우울증, 고혈압, 긴장성 두통, 수면 문제를 줄이기 위해 명상과 기도의 시간의 건강상의 이점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휴대 전화, TV, 노트북 등과 같은 방해 요소에서 자신을 제거하십시오.

 

나무나 식물이 그늘을 만들어주는 야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거나 방에 식물을 가져오세요. 거기에 초, , 성화를 놓아도 좋습니다.

 

호흡이나 촛불에 주의를 집중하거나 성경 구절을 계속해서 반복하십시오. 떼제 성가와 같은 신성한 음악을 듣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저 심호흡을 하고,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고, 하나님의 치유의 임재 안에서 호흡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을 보내십시오. 그런 다음 평소와 같이 기도와 성경 읽기로 돌아가십시오.

 

다음은 명상의 이점과 명상방법 등 명상에 대한 안내입니다.

https://www.mayoclinic.org/tests-procedures/meditation/in-depth/meditation/art-20045858

 

 

 

 


 

한달에 만원으로 지구를, 생명을 살리는 일에 함께해주십시오.

https://online.mrm.or.kr/E5CQi7a

국민 343601-04-121652 재)한빛누리(살림) - 기부금영수증 발급

후원회원으로 가입하신 분께는,

살림에서 발간한 '환경살림 80가지(신앙과지성사, 2022.2)' 이야기 책과 살림 손십자가를 전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