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의 영성/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 살림 기도

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살림기도_2024년 3월 5주

by 살림(교육센터) 2024. 3. 24.

 

2024_3월-살림기도j.pptx
8.14MB

https://youtu.be/IElgAugtTko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로새서 4:2)

주님,

가만히 있으니,

하나님의 세계가 참으로 고요합니다.

마음의 올라오는 더 이상의 욕심은 이제 멈추겠습니다.

나는 죽고,

내 안에 있는 생명의 주 되신 그리스도와 함께,

내 안에서 세상을 치유하시는 주의 영이 이끄시는 대로

살겠습니다.

20240330 #살림기도

(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살림기도)

#지구 #복원 #기도 #환경 #묵상 #믿음 #신앙 #생태신앙 #말씀 #탄소중립 #환경선교 #환경교육 #탄소금식(40일) #이사야41장10절 #살림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그분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루셔서, 그분으로 말미암아 만물을,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다, 자기와 기꺼이 화해시켰습니다. (골로새서 1:20)

주님,
산업화 이후로 우리는 이전과 완전히 다른 지구를 만들었습니다. 오존층은 파괴되고, 미세플라스틱은 육, 해, 공을 오염시키고, 지구 온난화로 극한 기후가 일상화되었습니다. 이제는 지구의 담수도 심각한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그들이 겪는 고통이 곧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고 죽음으로 몰아넣을 수 있을 것을 알면서도 여기까지 왔습니다. 주를 십자가에 못박아 죽게 한 우리를 용서하시고 구원하셨는데, 우리는 날마다 생명의 길이 아닌 죽음의 길을 걸으려 합니다. 불쌍히 여기소서.

20240329 #살림기도
(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살림기도)

#지구 #복원 #기도 #환경 #묵상 #믿음 #신앙 #생태신앙 #말씀 #탄소중립 #환경선교 #환경교육 #탄소금식 #이사야41장10절 #살림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2)

주님,
사람들과 걸으며 주께서 우리 안에 세워두신 뜻을 분별하겠습니다. 걷고 또 걸으며, 하나님이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이루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우리가 어떤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지 깊이 성찰해보겠습니다. 더불어 날마다 걷는 것을 일상화할 수 있도록, 가까이에서부터 나무를 심으며 거리에 숲길을 내보겠습니다. 그리고 쾌적하고 안전하게 걷기 위한 의제도 찾아 지역의 정책 결정자에게 요구하겠습니다.

 

20240328 #살림기도
(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살림기도)

#지구 #복원 #기도 #환경 #묵상 #믿음 #신앙 #생태신앙 #말씀 #탄소중립 #환경선교 #환경교육 #탄소금식(38일) #로마서12장12절 #살림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현재 우리가 겪는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에 견주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피조물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나타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마서 8:18-19)

주님,
현재 우리가 겪는 고난보다 더 큰 고난이 올까 두렵습니다.
지금 내가 겪고 있는 고난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고통 속에 살아가면서도 소리조차 내지 못하는 생명들이 있음을 알기에 더 두렵습니다. 하지만 늘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그들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들이 처한 상황과 아픔을 듣고, 같은 마음으로 세상에게 전하고 또 전하겠습니다.

20240327 #살림기도
(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살림기도)

#지구 #복원 #기도 #환경 #묵상 #믿음 #신앙 #생태신앙 #말씀 #탄소중립 #환경선교 #환경교육 #탄소금식(37일) #로마서8장18-19절 #살림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너는 말 못하는 자와 모든 고독한 자의
송사를 위하여 입을 열지니라
(잠언 31:8)

주님,
우리가 생태계를 망가뜨리는 것은 한 순간이지만 회복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니 회복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 복원을 기대하며,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를 애타게 기다리는 피조물들의 소리가 들립니다.
우리가 그들의 소리를 전하는 발걸음을 내딛겠습니다.

20240326 #살림기도
(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살림기도)

#지구 #복원 #기도 #환경 #묵상 #믿음 #신앙 #생태신앙 #말씀 #탄소중립 #환경선교 #환경교육 #탄소금식(36일) #잠언31장8절 #살림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야고보서 5:16)

주님,
나와 우리 공동체가 기후 위기에 진 잘못에 대한 용서를 구합니다.
지구에서의 거룩한 여정을 마칠 때까지 그에 따른 책임있는 삶을 살 것입니다.
이 마음이 변치 않도록 매일 15분씩 드릴 나의 기도를 만들어 기도하겠습니다.

20240325 #살림기도
(지구복원 10년을 향한 생태살림기도)

#지구 #복원 #기도 #환경 #묵상 #믿음 #신앙 #생태신앙 #말씀 #탄소중립 #환경선교 #환경교육 #탄소금식(35일) #야고보서5장16절 #살림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