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살림 교육 및 행사 공지 ■

<내가 빌런인가요?!> 제로웨이스트 창작 낭독극 공연에 초대합니다!

by 살림(교육센터) 2023. 9. 27.

버려진 조각들의 질문

제로 웨이스트 창작 낭독극 <내가 빌런인가요?>

공연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 💌

 

 날짜: 2023년 10월 14일 토요일

 시간: 오후 1시-5시 (1부/살림극장, 2부/낭독극공연)

 장소: 공덕감리교회 1층 공감홀
비용: 무료

신청: https://forms.gle/bNZBc2rzDbWpYDWC6

행사 전체 자세히 보기 https://eco-christ.tistory.com/1711

 


 

버려진 조각들의 질문
<내가 빌런인가요?>
극단 사이

 

창작 과정 둘러보기 ▼

 

 

제로 웨이스트 창작 낭독극 <내가 빌런인가요?> 공연은,

지난 여름, 온라인 첫 모임을 시작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어요 😉

 

01 온라인 모임

 

02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탐방

함께 모인 '극단 사이' 식구들은

인천의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를 탐방하고

 

03 서울도시금속회수센터 탐방

다음 여정으로

서울도시금속회수센터(SR센터)에 다녀왔습니다 ✌

 

함께 쓰레기 여행을 하고서,

의견 공유 페이지를 통해 생각과 마음을 나누었어요 💓

 

 

04 전문가와의 대화

더 나아가서,

쓰레기 박사! 홍수열 소장님과의 대화를 통해

쓰레기 문제에 대한 심화된 질문과 고민을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모인 생각들로 대본을 완성하고, 연습을 시작했어요 😆

대본에는 배우들이 직접 써내려간 대사들도 담겨있답니다 

 

지난 여름, 우리는 이런 생각을 나눴어요 

 

🌱 민아
"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된다. 어떻게 버릴지? 버리는게 없도록 소비하지 않고 조금은 불편하게 삶을 사는 것? 그 어디쯤 이겠지? 편하게 살고자 하는 마음은 나쁜것은 아니지만 누군가를 다치게 하거나 해친다면 조금은 불편하게 사는게 답이지 않을까 "

 

🌱  믿음

" 분리배출을 해도 쓰레기가 나오는 건 마찬가지인데 어떻게 줄 수 있는 것일까? 다시 한 번 내가 만들어내는 내 주변 쓰레기를 살펴보니 너무 많아서 미안하고 당황스러웠다."

 

🌱  수진

"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문제에 관심이 많고 생태인식전환 중에 있으며 변화를 위해 환경교육, 예술로 캠페인 기획 및 참여하는 지구생활자 "

 

🌱  예진

" 쓰레기의 미래에도 관심을 갖고 꾸준히 지켜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쓰레기가 버려지고 처리되는 방법이야말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공동체의 문제이며, 내가 속한 지자체와 공동체 전반에 해당하는 문제였다. "

 

🌱 

" 쓰레기도 원래는 ‘이름’이 있었다.  그 사실을 매 순간 잊고 사는 것 같다. 버려지는 순간 잊게 되는 이름. 그 전까지는 다 누군가의 의미였을 텐데… "

 

🌱  수민

" 버리고 내 집 앞에서 사라지면 끝이니까. 당장 내 눈 앞의 문제만 사라지면 되는, 당장 내 눈 앞만 만족스러우면 되는, 생각들을 바꿔갈 수 있을까? 어떻게? 어떻게 너의 문제가 결국 나의 문제이고 우리의 문제라는 의식을 자연스럽게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을까? "

 

연출의 말

한여름, 우리는 함께 모여 쓰레기 여행을 했습니다.
여행 끝에 지구를 구할 멋진 정답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서투른 한 걸음을 디뎌보았습니다.
함께 사는 공동의 집, 지구에 사는 동안
사랑에 대한 질문과 고민을 멈추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지구에게 우리의 사랑이 닿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야기

1막 / 그래서, 누가 최고의 쓰레긴데?
쓰레기들이 모이고 쌓여 만들어진 무시무시한 쓰레기 산
각종 쓰레기들이 최고의 쓰레기를 뽑고 있다
당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쓰레기는 누구인가?

2막/ 오늘부터 우리는
기후위기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 각자 삶의 자리에서
지구를 생각하며 작은 다짐과 실패를 반복한다
우리는 달라질 수 있을까?

3막/ 선물을 받았어
쓰레기 산, 그곳을 매일 같이 찾아오는 소년이 있다
소년은 선물이란 이름으로 버려진 쓰레기들을 보며 아빠를 생각한다
외롭게 남겨진 그 누구도 없었던 그날, 기억할 수 있을까?

 

10월 14일 토요일

낭독극 공연 현장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우리의 마지막 여정에 함께해주세요 🖤

 

▼ 신청하기
https://forms.gle/bNZBc2rzDbWpYDWC6

 

2023 살림의날, "오늘부터 살림해! 제로 웨이스트" <살림극장&창작낭독극> 신청

선선한 가을, 함께 영화와 연극 보며 힐링해요 🍂 올 가을, 2023 살림의 날 행사인 "오늘부터 살림해! 제로 웨이스트" 행사로 초대합니다. 이 행사에서는 살림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후원자 분들과

docs.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