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살림 교육 및 행사 공지 ■

9.24 기후정의행진에 함께 해주십시오!!!

by 살림(교육센터) 2022. 9. 19.

9.24 기후정의행진에 함께 해주십시오!!!

"기후재난 이대로 살 수 없다"
"기후위기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함께 행진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늦었다고 비관하기보다 함께하면,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참여하려고 하는데요. 연락주시어 함께 걷고 기도하고 행진하면 좋겠습니다. 

* 참여신청 : https://bit.ly/3RSQWvr

                   (11:30분 식사에 오실 분은 예약을 해야 해서 23일 금요일 오전 10시까지 문자)

오전 11시 30분에 함께 모여 식사하고,
오후 1시에,
광화문역 4번 출구에서 모여 사전행사 보다가,

오후 2시에, 보신각(종각역 4번 출구)에서 드려지는 "기후정의연합예배"를 참석하고, 본집회에 참여합니다!!!

 

보다 자세한 일정으로 말씀드리면, 

 

일찍 오실 수 있는 분은 오전 11시 30분에,

광화문역 8번 출구 인근에 있는 "나무향기"(광화문역 8번 인근, https://naver.me/F4N0VC0q)로 오셔서 함께 식사합니다.

이숭리 대표님이 점심을 대접하신다고 하시네요^^ 예약을 위해 23() 오전 10시까지 문자(010-8966-1557)

 

식사 후 사전행사 장소로 잠시 이동하여 부스를 둘러보는데,

그곳에 있는 포토존과 미리 제작해오지 못한 분을 위해 손피켓 제작할 예정입니다. 살림에서는 간단히 몇 가지 피켓을 미리 챙길 생각을 하고 있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챙겨오지 못하는 분도 있을 거 같아서요^^

 

그리고나서,

오후 1시에 만나기로 한, 광화문역 4번 출구 앞으로 오신 분들과 합류하고,

 

오후 2시에는 개신교 진영에서 진행되는, "기후정의주일 연합예배"에 참석하고, 더불어 함께 행진하여 본 행사 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본 행사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혹 다른 일정으로 인하여 늦게 오게 되시는 분은 각각의 장소에서 함께 하시면 되겠는데요.

못 만나더라도 오셔서 즐기며 목소리 내시면서, 제게 카톡이나 문자 주시면 연결되는 기쁨이 크겠습니다(010-8966-1557)

 

○ 본집회 (15:00~16:00)   |  시청역 7,8번 출구 인근

청소년, 노동자, 농민, 석탄화력발전소 소재지역 주민 등 기후위기 최전선 당사자의 이야기를 듣고, 기후위기에 맞선 우리의 선언을 낭독합니다.

 

○ 행진 (16:00~18:00)   |  숭례문 - 광화문 - 종각역 - 숭례문

행진경로는 숭례문-광화문-안국역-종각역에서 다시 숭례문까지, 5km 내외로 구성됩니다. 행진 중 수만 명이 기후위기를 경고하며 도로에 눕는 다이인(die-in)’ 시위를 펼칩니다.

 

○ 문화제 (18:00~19:00)  |  시청역 7,8번 출구 인근 

라퍼커션의 흥겨운 브라질리언 퍼커션 공연, 행진참여 시민 인터뷰를 비롯해 폭발적인 허클베리핀의 밴드 공연으로 행진의 흥과 감동을 이어갑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행사안내 웹포스터 등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

http://action4climatejustice.kr/39

 

다음 링크는 전국 상경단 웹포스터와 지역 상경단별 안내가 담겨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상경해야할지 몰라 망설였던 분들, 신청해주세요!

http://action4climatejustice.kr/43

 

9.24 기후정의행진

모임시간과 장소 : 오후 1시 : 사전행사, 자유발언대, 소공연, 다양한 부스 오후 2시 : 기후정의연합예배 - 보신각 (종각역 4번 출구) 오후 3시 : 본 집회(기후재난, 이대로 살 수 없다) 오후 6시 : 문

docs.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