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의 영성/기쁨의 50일 묵상

"부활의 기쁨을 지구 이웃과 나누는 기쁨의50일"!

by 살림(교육센터) 2022. 3. 24.

코로나19와 기후위기로 심히 고통 받고 있는 생명의 신음소리가 사방에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경건한 40(7주간) 탄소금식의 영적 여정을 잘 걷고 계신지요? 부활주일까지 만물의 화해자 되신 주님의 길을 따라 걷다가, 부활주일에 창조의 영에 붙잡히어 온 생명이 다함께 다시 살아나는 기쁨의 50일을 이웃과 함께 보내게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기쁨의50일은,

초대교회 때 부활주일 이후 성령강림절까지의 50일 동안 이웃을 초대해 잔치를 베풀며 부활의 기쁨을 나누었던 기간으로,

 

살림에서는

몇년 전부터 이 기간의 의미를 살려지구이웃과 함게하는 기쁨의 50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습니다아래에 올해 일정과 기후 증인 되기라는 주제에 맞춰 내용을 수정, 보완해둔 내용을 카드뉴스로 올려둡니다.

 

이제부터 창조의 빛이 더 길어지고 강해질 것입니다시간 날 때마다 빛 가운데로 걸어서, 창조의 빛을 우리 안에 충만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자연과 연결되어 그 빛을 온전히 드러내는 하나님의 자녀로 바로 서는 경건한 40일과 기쁨의 50일의 영적 여정을 마치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있게 되길 소망합니다.

 

“난초 화분의 휘어진/ 이파리 하나가/ 허공에 몸을 기댄다/ 허공도 따라서 휘어지면서/ 난초 이파리를 살그머니/ 
보듬어 안는다. / 그들 사이에 사람인 내가 모르는/ 잔잔한 기쁨의/ 강물이 흐른다.“ (나태주, ‘기쁨’)

 

* 앞서 메일로 보낸 것에 부활절 유정란 구입처를 기재한 것은, 올해는 생산자측에서 달걀을 교체하느라 유정란 공급이 어렵다고 해서 수정 아니 삭제합니다. 그리고 부활의 기쁨을 이웃과 나누는 것은 달걀만이 아니라 열매과일 등으로도 나눌 수 있지 싶네요. 물론,  제로웨이스트로, 포장없이요^^

 

* 경건한 40일 탄소금식 경험과 소감 나누기

(작성은 고난주간부터 가능합니다) - 패들렛 주소(https://padlet.com/ecomiho/x2kpjw5a3uc90sye, 비번 cf2022)를 클릭하시면 경건한 40일의 영적 여정에 대한 경험과 소감을 나누는 공간이 있습니다. 짤막하게라도 작성해주신 분 가운데 몇분을 추첨하여, 살림이 발행한 기후 위기 시대의 도전과 교회의 응답’(새물결플러스)환경 살림 80가지’(신앙과지성사), ‘지구정원사 가치 사전’(도서출판 동연) 책 가운데 1권을 랜덤으로 선물합니다.

 

* 탄소제로 녹색교회, 소통 및 자료방 : https://padlet.com/ecomiho/x2kpjw5a3uc90sye, 비번 cf2022)

 

* 2022 지구이웃과 함께하는 기쁨의 50일 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