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 문화 이야기/살림 도서

.'예수님이 보신 자연' 말씀묵상, 대림절 살림묵상집이 나옵니다.

by 살림(교육센터) 2019. 11. 5.

'예수님이 보신 자연말씀묵상대림절 살림묵상집이 나옵니다.


예수님이 보신 자연,보도의뢰.hwp



대림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살림에서는 올해 교회 절기에 맞춘 살림신앙실천캠페인을 진행하는 중에,

이번 대림절에는 "예수가 본 자연" 말씀묵상을 위해 대림절 살림묵상집이 펴냅니다.

예수님이 보신 자연의 말씀을 20여 명이 먼저 묵상한 글을 담았습니다.

계속해서 함께 묵상하시게 되길 바라며, 온오프라인의 신청을 받습니다~*

 

- 구입가격 : 2500(5권 이상 단체구입 2000)

  * 입금할 곳 : 국민 533301-01-159099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 문의 및 신청 : ecochrist@hanmail.net

   * 직접신청 https://forms.gle/rheH5iC9an7GLYNf9




<펴내는 글>

대림절 살림묵상집을 펴내며

 

대림절이 다가옵니다. 대림절을 기다리며, 오신 주님과 더불어 오실 주님을 맞이하고자 예수 말씀으로 묵상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한 해, 아니 살아온 날들을 돌아보며, 함께 하셨던 주님과 더불어 오실 주님을 그리게 하는 자료입니다. 주님이 오셔서 어떻게 자연과 관계를 맺으셨는지 살핌으로, 내가 나와 우리, 그리고 자연을 어떻게 대해 왔는지 돌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한 해의 끝자락, 선물로 받은 자연과 이웃을 얼마나 느끼며 감사함으로 지내 오셨는지요? 잊고 지낸 부분이 있었다면 잠시라도 찾아가 고마운 마음을 표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무엇을 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저 나의 나 됨과 우리 됨을 위해 애쓰고 있는 작은 생명 하나를 기억해보기 위함입니다. 그들을 아프게 했던 것도 알아채게 되고, 그러면 화해의 악수를 청할 기회도 얻게 되겠지요?

 

이제 올 한 해도 대림절을 남겨두고 있네요. 살림은 올 한 해 그리스도인들이 절기별로 하나님의 창조와 지구의 위기를 묵상할 수 있도록 사순절 탄소금식과 플라스틱감축훈련, 기쁨의 50일 살림캠페인, 창조절 50가지 들꽃과 나무묵상 등의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대림절에는 만물의 화해자되신 주님이 하나님이 지으신 자연을 비유로 드신 말씀을 묵상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말씀이 담긴 구절을 미리 몇 가지 뽑아 몇 분에게 먼저 묵상을 부탁드렸습니다. 주님은 세상 속 자연을 어떻게 보시고, 어떻게 전하셨는지, 그 생각과 마음을 안다면, 우리가 자연은 물론 이웃을 대하는 방식이 좀 바뀌지 않을까 싶어서입니다.

 

무엇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 보다는 그저 주님이 보셨던 자연을 함께 본다는 생각으로 묵상해보실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먼저 말씀을 침묵으로 충분히 묵상하신 후 묵상을 돕는 글을 읽을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나서 성찰질문에 자신만의 답을 내보신 후 한줄기도로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묵상하고 나눔해주신 곽호철, 김선정, 김수연, 김신영, 김오성, 김유현, 김홍일, 민숙희, 박명철, 백영기, 신현태, 유미호, 이경수, 이박행, 이선아, 이성호, 이인경, 이진권, 장석근, 주낙현, 조은하, 최광선, 최주훈 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자료로 함께 묵상하시는 분들마다 하나님의 창조 안에서 주님을 만나는 기쁨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201911월 대림절을 준비하며

살림공동대표 이광섭, 정성진, 김경은, 김은혜, 이숭리

예수님이 보신 자연,보도의뢰.hwp
1.83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