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 문화 이야기/살림 북토크

[방랑하는 사람들의 창조신앙] 저자와의 북토크

by 살림(교육센터) 2024. 3. 23.

2024 살림 신간, [방랑하는 사람들의 창조신앙] 저자와의 북토크

 

🌱일시 : 2024. 4. 12(금) 15:00 ~ 
🌱 장소 :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구관) 601호
🌱 초대손님 : '방랑하는 사람들의 창조신앙' 저자 박용범 교수
 
🌱 공간 제약으로 사전신청자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 신청 : ecochrist@hanmail.net
🌱 선착순 4명에게 책 증정!

🌱 방랑하는 사람들의 창조신앙 - 책 소개 
- 저자:  박용범
- 기획: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 출판:  신앙과지성사


- 자세히보기 - https://eco-christ.tistory.com/1860

<저자 박용범 교수 소개>  
창조세계의 다양성을 좋아하는 지은이는 지나친 산업화에 따른 기후위기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과학과 신학을 아우르는 학문과 목회의 여정을 걸어가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생물교육학을 전공했으며, 미국 Rutgers 대학교에서 환경학 박사과정 중에 목회자로의 소명을 받아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영락교회와 천안중앙교회에서 4년간 문화 및 청년 담당 전임 사역에 이어, 12년간 선교사와 목사로 독일과 미국에서 목회했다. 
창조 정의를 신학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도전을 받고 미국 Boston 대학교에서 기독교 윤리와 구성신학 전공으로 S.T.M.과 Ph.D. 학위를 받았다. 한남대학교와 횃불트리니티대학원대학교에 출강했고, 2015년부터 현재까지 광주에 있는 호남신학대학교에서 사회윤리, 생태신학과 윤리, 공공신학, 미디어와 세계, 생명과 생태, 기후위기시대의 교회, 공적신앙과 윤리 등의 과목을 가르치고 있으며, 창조 정의를 위한 교회와 생태영성 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대표 적인 저서로는 The Wiley Blackwell Companion to Religion and Ecology(공제), 「기독교 사회생태윤리』, 「무등신학-자기비움과 사회봉사의 영성』 등이 있으며, 다수의 논문들을 출간하였다.

 

"방랑하는 사람들의 창조 신앙" 주문 신청을 받습니다.

창조 정의를 위한 신앙가이드 "방랑하는 사람들의 창조 신앙" 이 발간되었습니다. 머리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책에는 기후위기를 넘어서 기후붕괴, 기후재앙, 기후재난의 절망적인 상황에서

eco-chris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