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후(녹색)교회 이야기/마을교회 이야기

<마을교회숲과 퍼실리테이션워크숍> 알차고 즐거웠던 현장

by 살림(교육센터) 2022. 7. 22.

 

 

지난 2022년 7월 21일 목요일, 신양교회 교육관 2층 공간에서 마을교회숲과 퍼실리테이션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환경교육 프로그램들을 만들고 진행해나갈 때에 보다 원활하고 긍정적인 소통과 목표 달성을 위해 퍼실리테이션의 방법들을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강의에는 박상현 목사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이후에는 신양교회의 교회숲과 공간을 활용하여 생태 감수성과 영성을 깨워주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상상해보고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는 시간으로 이뤄졌습니다.

 

 

 

 

 

 

아름다운 교회 숲을 직접 돌아보며 실제로 어떤 공간을 활용해볼 수 있을지 생각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또, 구체적인 방법들을 함께 세워보는 실습을 했는데요. 조별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계획해볼 수 있었습니다.

 

 

 

 

 

워크숍 전에는 신양교회와 희망의숲사회적협동조합,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의 협력을 통하여  교회 인근 숲을 거점으로 한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마을 기반의 생태감수성과 영성 교육을 진행해나가기로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업무협약식 (2022년 7월 21일 오후 1시 신양교회 교육관 2층) https://eco-christ.tistory.com/1207

 

 

때문에, 워크숍을 통해서 실제 신양교회 숲을 둘러보고 활동 내용을 구체화하는 시간이 더욱 뜻깊었습니다.

앞으로 신양교회를 거점으로 하여 생태감수성과 영성을 키워가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교육과 캠페인들이 진행되나가리라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