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교회학교 이야기/찾아가는 살림스쿨

생태문화학교 2기 모집 시작!

살림(교육센터) 2024. 7. 25. 12:52

🌱생태문화학교,
2기가 9월부터 다시
3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기후위기 대응과 창조질서보존을 위해 생태적 삶을 실천하고 확산하여

생태문화사회로 발전시켜 갈 생태문화시민을 육성하는~

생태문화학교 2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기간 : 2024년 9월 3일-11월30일
📌 시간 : 매주 화요일 오후 7시-9시, 탐방 2회 및 워크숍(일정 참고)
📌 장소 : 향린교회 (서울 종로구 경희궁2길 11)
📌 참가비 : 5만원(39세 이하 청년 참가비 50% 할인), 지역탐방비 3만원
📌 문의 : 이상춘 (010-9081-7728)
📌 신청 : 구글폼 혹은 문자 연하린 (010-2605-0819) https://forms.gle/g6Bh8ddnjEuuDt3x6
🌟 모집 인원: 입금 선착순 30명

주관 : 향린교회,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기독청년아카데미
협력 : 기살림 생활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길목, 기후변화행동연구소
후원 : 향린교회



 

 

🌱생태문화학교 2기생 모집🌱

기후위기 대응과 창조질서보존을 위해 생태적 삶을 실천하고 확산하여 생태문화사회로 발전시켜 갈 생태문화시민을 육성하기 위한 생태문화학교 2기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많은 신청

docs.google.com

 


생태문화학교 1기 수료생을 감동시킨 향린교회 미래선교위원회 강은성 위원장님의 축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들에게도 감동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향린교회 미래선교위원장 강은성입니다.


생태문화학교 1기 과정을 수료하신 스무 분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들 즐기는 ‘불금’에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신 열정에 존경의 마음 역시 보냅니다.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기독청년아카데미, 저희 교회 이상춘 장로님을 비롯한 생태문화선교팀,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향린교회가 명동에서 광화문으로 이전하면서, 의미있는 일을 해보자는 3년 정도의 논의 끝에 몇 가지 사회선교사업을 기획했는데, 그중 하나가 생태문화학교였고, 살림과 기청아가 함께해 주셔서 1기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게 된 것 같습니다. 

종교가 다른 분들도 계시겠지만, 약간 교회의 언어로 말씀드리면, 온 우주와 그 안의 모든 것을 하느님께서 창조하셨다고 신앙적으로 고백하는 저희 기독인들은 하느님의 창조 질서를 인간이 파괴함으로써 발생한 기후 위기의 문제를 신앙의 문제로 바라봅니다. 저희는 기후위기에 대한 작은 실천, 작은 연대가 하느님의 뜻을 이 땅에 실현하는 일이라 믿습니다. 주위에  생태문화학교를 많이 알려주시고, 권해 주셔서 저희가 기획한 2026년 6기까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저희 교회에서는, ‘당위와 헌신의 시대’는 가고, ‘자발과 1/N의 시대’가 왔으므로, 몇 명의 힘겨운 헌신에 기대지 말고, 모든 교우들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할 수 있는 만큼 조금씩 나눠서 하자는,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을 꾀하고 있습니다. 생태문화학교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1회성의 ‘강좌 참여’를 넘어,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기후정의를 세우는 사업에서 할 수 있는 일 하나씩 찾아서 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 길에 향린교회도 늘 함께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