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녹색)교회 이야기/탄소중립 기후교회

탄소중립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참여기관 [기후교회/ 학교 등] 모집

살림(교육센터) 2024. 4. 25. 22:06

탄소중립 캠페인 : "1.5도를 향한 기후 행진"

찾아가는 탄소중립 기후교회 - 진단 및 실천 제안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은 2024년에도 탄소중립 신앙실천캠페인으로 “1.5도를 향한 기후행진”을 이어갑니다.

이를 위한 “탄소중립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참여 기관[교회/ 학교 등] 모집”도 진행하는데요. 교회나 학교, 복지시설 등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맞춤형 진단컨설팅은 직접 찾아가 함께 탄소 배출량을 진단모니터링 하고, 그를 토대로 실질적인 감축을 할 수 있도록 감축목표를 세우고 실천전략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함께할 곳이 계실까요?

▪ 모집기간 :2024. 04. 25. ~ 2024. 05. 31. (방문 일정은 선정 기관과 추후 협의)
▪ 모집대상 : 탄소중립 목표를 세우고 이루어가고자 하는 교회 혹은 학교, 복지시설 등

                   (선착순 10곳. 2024년은 서울지역에 있는 교회를 우선 대상으로 합니다)
▪ 신 청 :https://forms.gle/dHCHXuY44WPJDUGj6
▪ 문 의 :ecochrist@hanmail.net

▪ 참여안내
1. 기관별로 탄소중립을 위한 진단모니터링 활동가가 방문하여, 에너지 사용량과 공간별 이용 현황을 분석하고,

    각자에 맞는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실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참여 시 모니터링을 위해 기관의 시설 현황 및 에너지 이용현황과 배출한 탄소를 감축한 결과자료를 요청드리게 됩니다.
3. 위의 사항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탄소발자국 진단 및 감축가이드 (워크북) 등의 자료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