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살림 업무 협약(MOU)
[협력] 한국에너지공단 'NZ세대 (Net Zero세대) 챌린지'
살림(교육센터)
2022. 8. 10. 13:50
갈수록 기후 위기의 심각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우리들의 자발적인 동참이 필요한데요.
지난 4월, '기독교 환경교육센터 살림 -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 - 대한예수교장로회 경기노회'는 탄소중립 2050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 (MOU)를 체결했습니다.
다음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아래와 같이 여름철 에너지 과소비로 인한 전력 위기와 관련하여 진행하는 실천캠페인입니다.
관심있는 그리스도인들과 교회의 참여를 기대하며, 안내합니다.
<아래>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효율적인 에너지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NZ세대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이 캠페인은 ‘넷 제로(Net Zero)’에 기반한 것으로, 이것은 배출원이 배출한 만큼을 흡수원이 다시 흡수하도록해 실질적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NZ세대 챌린지’를 통해 일상생활속에서도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문화를 확산시켜보아요 :)
챌린지 참여를 통해 탄소중립 문화가 교회와 지역사회로 확산되어 생활 속 탄소중립이 실천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에너지와 NZ세대의 내용을 담은 음원과 냉방온도 조절춤을 활용하여 넷 제로 실천에 함께 참여해볼까요?
Net Zero세대 챌린지
<접수기간> 2022년 7월 4일 ~ 2022년 8월 31일
<참여방법>
1. 챌린지 음원에 맞춰 댄스를 따라 추거나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구성한 영상을 제작
2. 제작한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고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에너지효율혁신챌린지 #NZ챌린지 #AHYO챌린지
3. 신청서에 링크를 명시한 후 메일 (ahyochall@gmail.com)으로 제출
<심사방법>
1차 국민심사 – 좋아요 높은 순으로 50명 선정
2차 전문가심사 – 1차 평가 선발작을 대상으로 심사 및 평가
<수상>
1등 : 500만원 상당
2등 : 200만원 상당
3등 : 50만원 상당 / 특별상 : 10만원 상당